프로필 스튜디오를 고르실 때 여러분은 어떤 부분을 가장 중점적으로 보시나요? 올해 2가지 컨셉의 '개인 프로필' 촬영을 성공적으로 끝내면서 알게된 프로필 촬영 꿀팁과 후기를 공개하면서 제가 프로필 스튜디오 선택에 고려했던 요소들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필 스튜디오 선택 전문성과 경험을 우선으로
전문성과 경험이라는 부분이 사실 굉장히 주관적일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인물을 정말 많이 찍어보시고, 다양한 표정을 이끌어내시는 작가님이 계신 곳을 선택했습니다. 특히 저는 '처음' 촬영하는 거다 보니 포징이나, 표정 모두 어색함이 많고 이런 어색함은 어쩔 수 없이 사진에 항상 드러날 것이기 때문에(본인이 표정이나 포징에 자신있다? 어딜 가셔도 평균 이상 하실 수 있습니다!)
고품질의 작업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스튜디오를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그러다보니 가격대가 조금 높은 곳들이 눈에 들어왔지만 여전히 '첫 촬영'에 대한 고민 때문에라도 전문성 있는 스튜디오를 놓치고 싶지 않았어요.
2. 포트폴리오가 다양하고 인물만의 스타일과 작업물이 있는 곳
마치 공장에서 찍어낸 것처럼 똑같은 느낌만 계속되는 스튜디오는 또 기피하게 됬습니다. 프로필 사진은 인물이 가지고 있는 개성이나 특성을 포착해내는게 중요한데 마치 공장에서 틀에 맞춰 찍어낸 것 같은 사진이 있는 스튜디오는 아무래도 선택지에서 제외하게 됬습니다. 또 제가 원하는 느낌 (저 같은 경우에는 전문가의 느낌을 살리되 딱딱하지 않은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을 충족하는 사진을 찍는 곳인지도 중요했어요. 예를 들어 강사 프로필이라고 하면 개성을 살리면서도 신뢰감을 주는게 맞다고 보았습니다.
배우 프로필이라면 그 배우가 가진 필모그래피를 녹여내는 사진이 가장 좋겠지요?
3. 가격과 서비스를 비교하여 예산 내에 가장 적합한 곳
사실 찾다보니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프로필 사진 가격을 보면서 이쯤 되면 '어디가 좋은 곳이냐' '후회 하지 않을 곳의 기준은?' 등이 속절없이 무너지게 됩니다. 따라서 아무래도 후기글을 검색하거나, 후기가 좋은 곳을 되레 찾게 되기 마련인데요. 저는 타협하지 않을 조건으로 30만원을 예산으로 잡고, 컨셉도 1가지 보다는 2가지를 할 수 있는 곳을 골랐습니다. 특히 서비스 부분은 아무래도 작가님들이 어떤식으로 사진 촬영을 진행하시는지를 많이 찾아보았어요.
특히 사진 촬영의 피사체인 제가 스스로 느끼기에도 촬영을 정말 잘 못한다고 느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잘 케어해주실 수 있는 스튜디오를 고르는 것은 당연한 일이였죠.
리뷰와 평점이 전부는 아니지만 꼭 확인하기
아무래도 사람이다 보니 리뷰와 평점에 특히 최신의 리뷰와 평점에는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에 어떤 사람들이 사진을 찍었고, 어떤 후기들이 있었는지를 꼭 살펴보고 가는 편이에요. 또한 먼저 찍은 사람들의 포즈나 구도, 분위기등을 잘 참고해가면 확실히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습니다.
프로필 스튜디오 추천?
저는 개인적으로 '플린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가장 만족스럽게 진행했습니다. 제가 특정 프로필 스튜디오를 추천하는 것은 어렵지만, 일반적으로 전문적이고 품질 좋은 스튜디오는 지역마다 있기 마련이기 때문에 한번씩 꼭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바디프로필 스튜디오로 유명한 곳이고, 프로필 사진은 바디프로필에 비해 아무래도 포트폴리오 수는 적지만, 마케터로써 제가 필요한 프로필 느낌을 너무 잘 뽑아내주실 만한 포트폴리오들이 있었습니다.
https://flynstudio.com/gallery/profile
가치있는 프로필 사진을 찍는 TIP.
1. 프로필 사진의 용도와 목적을 정하기
- 저는 강의와 이력서등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프로필이 필요 했습니다. 특히 깔끔하게 정돈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게 필요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헤어메이크업이 같은 곳에서 가능한 곳을 선택했습니다.
2. 포즈와 표정 연습하기
- 아무래도 거울을 보고서 자신이 자신있는 표정이나 포징을 연습하고 가는게 좋습니다. 자신있는 표정과 포즈에서 주는 느낌은 사진을 선택할 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해줍니다. 또 아무래도 자연스러운 표정이 딱딱한 경우 보정을 하더라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느낌을 전달하기에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3. 보정은 최소로
- 실질적으로 보정은 최소한으로 하는 스튜디오를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결과물이 당장 마음에 들지 않다고 보정을 과도하게 하게 되면 프로필 사진을 찍는 의미가 전혀 없습니다. 보정이 과도하게 들어간 사진들은 아무래도 실제 그 사람을 봤을 때 실물과 다르게 느껴지는 부분들이 생기기 마련이고 외곡된 느낌을 받게 될지도 모릅니다.
4. 스타일링과 메이크업 도움 받기
- 셀프 메이크업이나 스타일링도 좋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그게 가장 좋습니다.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도 있지만,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특색있는 모습을 극대화 하고 단점을 가려주는 부분은 전문가들로 부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게 될 확률을 높여줍니다.
5. 너무 욕심 부리지 않기
-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스튜디오 픽부터 사진 촬영까지 욕심 부리다 보면 한도 끝도 없는데다가~ 게다가 수백장의 사진 중에 보정받을 사진을 고르면서 아무래도 다른 사진들도 포기하고 싶지 않기 마련입니다.
욕심을 내지 않는데 중점을 두고 사진을 골랐고, 실질적으로 1~2장의 사진만 쓰게 되더라구요. 또 보정 결과물도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게 시간이 지난 후에 보아도 제 본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6. 궁금한 것은 전문가나 담당자에게 꼭 물어보기
- 궁금한 것은 혼자서 끙끙 앓기 보다는 직접적으로 물어보았습니다. 특히 플린 스튜디오는 실시간으로 카카오톡 상담 채널을 운영중이셔서 정말 별의 별 질문도 너무 친절하게 답변해주셨어요... 귀찮게 해드려서 죄송한 마음도 있지만...... 궁금한 마음은 누구나 똑같으니까요!
7. 스튜디오의 환경, 위치등도 고려하기
- 이동 소요시간이 또 너무 길지 않은지도 은근히 중요한 요소 입니다. 아무래도 사람이다 보면 먼 곳을 이동할 때 피로가 얼굴에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피로한 얼굴로 사진 찍기 보다는 좀 더 생생할 때 찍은 사진이 더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되는 것은 당연하겠죠?
8. 스튜디오가 작업물을 알리는데 집중하는 곳
- 스튜디오에서 사진을 찍고 땡인 곳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외부에 작업물을 알리는 스튜디오들은 굉장히 개인 브랜딩과 인상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물론 자신의 얼굴이나 사진이 인터넷에 돌아다니는게 싫을 수도 있지만, 한편 으로는 유명한 스튜디오의 SNS 등에서 소개되는 것은 브랜딩을 비롯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지인들이 추천하는지 혹은 찍은 사람들에게 물어보기
-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잘 찍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곳이나 방법에 대해 조언을 듣는 것입니다. 지인 추천으로 할인이 가능한 곳들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항상 귀를 귀울여 두는게 필요해요.
10. 예약하고 준비 잘하기
-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실제 찍어보는 것 입니다. 준비 기간을 너무 길게 잡지는 마시고, 적당한 준비 기간을 잡고 작가님이나 담당자와 자신의 상황이나 원하는 촬영방향등이 가능한지 조율 후에 예약을 하고나면 모든 것은 정말 일사천리로 진행 되게 됩니다. 너무 꼼꼼하고 완벽하게 준비하려고 하기 보다는 본인의 목적과 필요성에 맞게 '경험'해보는 것도 필요한 것 같아요.
플린 프로필 준비 기간 :
약 2주 내외
비용 :
2컨셉 기준 21만원 / 보정본 3장
좋았던 점 :
촬영 당일 원본 사진 발송 / 전문 작가님의 섬세한 디렉팅 / 당일 1장 보정 및 웰컴 키트 / 꼼꼼한 사전 질문과 촬영 중간중간 작가님 피드백
아쉬웠던 점 :
길을 헤멜정도로 넓은건 아니지만 촬영날 정신없는 마음으로는 길치 기준 헤멜 수 있음 [일찍 오면 테이블 위에 자세하게 써있기도 하고 직원 분들이 다 어떻게 진행되는지 설명해 주시는데 막상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 바디프로필이랑 같이 하시면 1000% 만족 가능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니터 암 추천. 17인치~30인치 모니터 홀더 후기 (0) | 2023.06.26 |
---|---|
네이처 하이크 텐트, 스토브, 피크닉매트 후기. (0) | 2023.06.21 |
국제개발컨설팅 KODAC 정보 feat.서울청년인턴직무캠프 (0) | 2023.05.19 |
필라테스 지도자 비용 2023년 정리본 (출처:코어필라테스협회) (0) | 2023.02.09 |
당산 필라테스 비엠 더 프라이빗 필라테스&PT 정보 (4) | 2023.02.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