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정보입력? QR코드로 입력없이 3초 컷 하는 방법
주말 순삭

Wifi 정보입력? QR코드로 입력없이 3초 컷 하는 방법

Mr.Zee 2022. 11. 14.

와이파이 매번 비번 찾아두기 너~무 귀찮고 특히나 개인 커피숍이나 매장등에서 쓰기에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쉬운 와이파이 비번으로 하기 보다 더 간단한

카메라 앱만 슥 켜서 터치하면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연결 되는 시대~!

와이파이 자동연결되는 QR코드 만들기

카페나 회의실 등에서 와이파이 보고 타이핑하기 귀찮다고 느낀 적이 있으시다면? WIFI를 QR코드로 만들어 두면 정말 편리하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카메라만 켜서 QR코드를 비추면 자동으로 해당 네트워크로 연결해주기 때문이죠.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릴 공식을 그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와이파이 QR코드 제작 공식 (이해가 어렵다면 바로 하단의 만들기로 넘어가세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똑같은 응답 규칙에 의해 네트워크 설정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저희가 해야할 것은 이 ‘응답 규칙’에 맞게 ID와 PW를 잘 맞춰 보내는 것입니다.

일단 일반 와이파이에서 쓰이는 WPA만을 기준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WIFI:T:WPA;S:와이파이이름;P:와이파이비밀번호;;

무슨 외계어도 아니고…. 싶으시겠지만 해당 문구는 ; 기호를 기준으로 구분되는 신호패턴입니다.
와이파이 QR코드를 만들어주는 사이트 등은 모두 저 규칙에 의해 제작한다고 보면 됩니다. 약속된 패턴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동일한 방식으로 해당 신호를 이해합니다.

굳이 설명하자면 현재 QR코드에 담긴 정보가 WIFI에 관련된 것 [WIFI:]
그 중에서도 WPA. [T:WPA;]
그래서 와이파이 이름 (명칭)은 [S:WIFI1234]
비밀번호는 [P:123456789;;]

공식문서나 플랫폼등은 헷갈리게 타입이 이런 형태입니다.
WIFI:S:<SSID>;T:<WPA|WEP|>;P:<password>;;

 

와이파이 QR코드 만들러 가기 (하단 링크 참조)

 

https://ga4.kr/auto/586?io=wifi-qr%ec%bd%94%eb%93%9c-%eb%a7%8c%eb%93%a4%ea%b8%b0-%eb%b9%84%eb%b0%80%eb%b2%88%ed%98%b8-%ea%b3%b5%ec%9c%a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