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UA 코드 변경 없이 기존코드를 토대로 GA4로 업그레이드하기
장점 : 웹사이트 기존 UA 코드 설치된 웹사이트는 추가 작업 불필요
단점 : 여전히 이벤트 등 부가 수집 데이터가 있는 경우엔 코드 수정 필요 [이벤트 데이터 모델이 다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시 필수]
설정 방법 :
GA4 설정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면 한 번에 OK!
관리 페이지 - 속성 - GA4 설정 어시스턴트 선택
첫번째 카드의 시작하기 버튼 클릭.
이 마법사의 다른 기능에서 이렇게 뜨더라도 속성 설정은 끝마칠 수 있지만, GA4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코드 업데이트가 필요 하다. 왜냐하면 현재 작업의 80%는 구글 애널리틱스 4가 아닌 구버전 유니버셜 애널리틱스의 코드를 통해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한 상태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
이렇게 어시스턴트 설정을 끝 마치면 UA 코드를 기반으로 GA4를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신규 코드로 GA4 준비하는 방법 : https://mustzee.tistory.com/12
기존에 태그매니저를 사용한 적 있는 마케터라면 좀 더 쉽게 이벤트 이전까지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 (GA4)'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4 전환 설정이 중요한 이유 + 해결책 (0) | 2022.06.20 |
---|---|
GA4 고가치 사용자, 고관여 사용자 찾기 (1) | 2022.06.08 |
구글애널리틱스 쌩기초(5) GA4 페이지 구조와 데이터 찾기 (0) | 2022.04.28 |
구글애널리틱스 쌩기초(4) GA4에는 없는 이것 만들러 가자 (0) | 2022.04.13 |
구글애널리틱스 쌩기초(3) GA4 초기 세팅 및 방법론 (0) | 2022.04.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