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고가치 사용자, 고관여 사용자 찾기
구글 애널리틱스 (GA4)

GA4 고가치 사용자, 고관여 사용자 찾기

Mr.Zee 2022. 6. 8.

1) 페이지와 사용자 참여도로 찾아보기

데이터 어떻게 읽어야 할까?

1. 사용자당 조회수와 평균 참여시간 지표에 집중하자.

  • 조회수가 많다 -> 관심도 혹은 유입에 큰 역할을 한 콘텐츠
  • 평균 참여시간이 길다 -> 해당 콘텐츠에 상당히 집중했다
  • 이벤트 수 [사용자 스크롤] -> 스크롤 데이터가 많을 수록 집중도가 높다.

2. 부가 지표로 이벤트나 매개변수와 함께 보자

3. 페이지 제목 -> 페이저 경로 및 쿼리 문자열로 변경

2) 사용자 보고서로 찾기

보고서 > 경로 탐색 분석 기능 활용

3) 실시간 무작위 사용자 데이터로 찾기

보고서 > 실시간 > 사용자 스냅샷 보기

4) 앱 인스턴트 ID를 활용한 개별 사용자 분석 (별표 5개 ★★★★★)

보고서 > 탐색 > 개별 사용자 분석 혹은 자유형식에서 개별 사용자 분석 선택.

사용자의 앱 인스턴트 ID (기기 쿠키값)을 통해 개별화 분석 가능

웹사이트를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 궁금하다면 딱 100명 정도만 개별 사용자 분석을 해보자.

5) ★∞ GA4 Raw 데이터로 찾아보기

빅쿼리를 통해 신청 > yyyy-mm-dd 기반 이벤트 데이터 테이블 핸들링 가능

장점 : Admin 등 정확도 높은 실 데이터로 분석 Gap을 완벽하게

단점 : 난이도 급상승 

ex) 사용자의 로그인 아이디를 통해 데이터 블랜드 (Admin 데이터와 GA4 데이터의 조인)
- 최근 구매를 포기한 사용자와 구매를 성공한 그룹간의 구매여정 추적하기
- 결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간 상관관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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