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이지와 사용자 참여도로 찾아보기
데이터 어떻게 읽어야 할까?
1. 사용자당 조회수와 평균 참여시간 지표에 집중하자.
- 조회수가 많다 -> 관심도 혹은 유입에 큰 역할을 한 콘텐츠
- 평균 참여시간이 길다 -> 해당 콘텐츠에 상당히 집중했다
- 이벤트 수 [사용자 스크롤] -> 스크롤 데이터가 많을 수록 집중도가 높다.
2. 부가 지표로 이벤트나 매개변수와 함께 보자
3. 페이지 제목 -> 페이저 경로 및 쿼리 문자열로 변경
2) 사용자 보고서로 찾기
보고서 > 경로 탐색 분석 기능 활용
3) 실시간 무작위 사용자 데이터로 찾기
보고서 > 실시간 > 사용자 스냅샷 보기
4) 앱 인스턴트 ID를 활용한 개별 사용자 분석 (별표 5개 ★★★★★)
보고서 > 탐색 > 개별 사용자 분석 혹은 자유형식에서 개별 사용자 분석 선택.
사용자의 앱 인스턴트 ID (기기 쿠키값)을 통해 개별화 분석 가능
웹사이트를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 궁금하다면 딱 100명 정도만 개별 사용자 분석을 해보자.
5) ★∞ GA4 Raw 데이터로 찾아보기
빅쿼리를 통해 신청 > yyyy-mm-dd 기반 이벤트 데이터 테이블 핸들링 가능
장점 : Admin 등 정확도 높은 실 데이터로 분석 Gap을 완벽하게
단점 : 난이도 급상승
ex) 사용자의 로그인 아이디를 통해 데이터 블랜드 (Admin 데이터와 GA4 데이터의 조인)
- 최근 구매를 포기한 사용자와 구매를 성공한 그룹간의 구매여정 추적하기
- 결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간 상관관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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